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여금반환청구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0. 00:22

    요즘 연예인들의 여러가지 이유로 채무를 하고, 빌린 돈을 갚지 않고, 문제가 되는 내용의 기사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돈을 빌리고, 빌려주는 일은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오랫동안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면 돈 거래는 하지 말라는 말을 많이 들었을 것입니다. 처음부터 주려는 생각이 없다면 돈 거래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어려워 보이는 상황에 빌려주고 싶기도 하겠지만 돈거래는 그만큼 오랫동안 쌓아온 좋은 관계를 망칩니다.


    >


    돈을 빌려주면서 내가 돈을 빌려줬다는 증거가 되는 것이 있나요?차용증을 작성하고 돈을 빌려줬다면 차용증이 증거물이 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통장이체내역이나 문자메시지를 보관하고 있다면 이를 증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돈을 갚지 않는다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있어요. 그것은 바로 채무자가 돈을 갚아야 한다는 내용 증명입니다. 아시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내용증명만으로는 법적인 효력이 없습니다.그러나, 소송이 진행되는 동안 법원에서는 채무관계가 존재하고 있음을 입증하고 채권자에게 유리한 증거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받는 것 자체로 채무자에게 압박을 가할 수 있습니다.​


    >


    만약 받아야 할 돈이 있는데 아는 사람이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해서 차례로 돈을 받는 날을 미루고 계신다면 생각해 두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돈을 돌려받는 것도 기간이 있습니다.이 기간이 지나면 돈을 받을 권리가 사라져요.바로 소멸시효입니다. 소멸시효란 돈을 받을 권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권리를 행사하지 않고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그 권리가 소멸된다는 것입니다.대여금의 성격에 따라 기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 채권의 경우에는 10년 상사 채권은 5년 남은 재산권은 20년의 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멸시효가 지나기 전에 돈을 돌려받아야 합니다.


    >


    소송을 이겨도 돈을 돌려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소송을 하면서 채무자가 돈을 갚기 싫어서 자신의 재산을 가로채는 경우가 있습니다.바로 사해행위를 하는 경우입니다. 이 사해 행위를 막기 위해 가압류 등의 보전처분을 설정해야 합니다. 사해행위 취소 소송도 할 수 있지만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사해 행위를 안 날로부터 1년 이내, 사해 행위가 발생한 날로부터 5년 이내에 본 소송이 제기해야 합니다. 사해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미리 보전처분을 실시해 주세요.


    >


    법적 분쟁을 가볍게 하는 편은 없을 거예요. 익숙하지 않은 용어와 절차, 나의 시간과 비용, 에너지가 들기 때문입니다.돈을 달라고 재촉도 해보고 내용증명으로 채무자에게 압박을 가해도 답이 없다면 매우 답답한 일일 것입니다.그냥 기다리는 것이 답이 아닙니다.우선 촉박한 상황을 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해 어떤 방법이 있는지 확인해보길 권합니다. 소송이 필요하다면 채무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곳의 주소, 휴대폰 번호를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혼자서 모든 것을 처리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변호사의 조력으로 서류를 준비해서 합리적인 결과를 얻어야 할 것입니다. 많은 로펌과 변호사가 있습니다. 어떤 곳으로 가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여기 28년 경력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법무 법인 이가 있습니다. 그는 28년 경력의 대표 변호사의 지휘 아래 운영 중입니다. 민형사, 가사 등 모든 분야를 다루는 종합법률사무소입니다.


    >


    그는 대표 번호로 유선 상담이 진행되면 상담 지원 팀이 접수된 내용을 보고변호사와 면밀한 1차 검토를 한 뒤 의뢰로 답변을 합니다.법무법인 이현은 처음부터 변호사와의 상담으로 시작합니다.또, 내사 안내와 일정을 잡으시면, 방문시 변호사와의 상담이 있습니다. 이현은 사건 수임 전에 모든 상담을 무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걱정하고 있습니까? 이 현으로부터 상담을 먼저 받아보세요. 체계적인 준비 과정을 거친 후, 의뢰자 분께서 내사하시면 변호사와의 무상 상담이 이루어집니다. 이현은 의뢰인의 금전적, 시간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