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음주운전무혐의, 무죄가 가능한 사안들은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17:58

    >


    음주운전은 자신이 없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생명과 재산을 침해할 위험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엄하게 처벌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설득되고 있습니다. 만약 그 잘못이 먼저 몇 번이나 자신을 저질렀다면 더더욱 그렇겠죠. 그리고 피고인이 범행을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는 것을 고려해도 피고인에 대한 실형 선고가 불가피하다고 판단되는 일은 항상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단순히 반성문이 자신을 몇 장 제출하고 선처를 탄원하는 정도로는 법정 구속이라는 결과를 막기엔 역부족입니다. 많은 이들의 공분을 자아냈다 교통뭉지에의 소식이 발단이 되어 입법 방안이 발의된 윤창호 법이 지난해 하나 2월 하나 8일자로 시행되어 있습니다. 사양 실무적으로 양형을 정하는 과정에서 중형을 선고하는 노하우로, 미흡한 법을 보완한 게 정식 법안이 허용되면서 효력을 발휘하는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 대폭 형량이 강화된 점을 감안할 때 단 한번의 실수로 저질렀다고 해도 매우 엄격한 벌을 받게 됐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자신답지 않게 소리주 운전으로 무죄인지 의문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특정한 조건이 충족되면 가능하다. 그것은 바로 아래와 같은 스토리입니다.


    >


    40대 박 우오은쵸루(가명)씨는 술을 마시고, 대리 운전사를 부르고 집에 귀가하던 중 대리 운전사와 내용의 다툼을 벌이게 되었습니다. 하면 대리 운전 기사는 편도 3차로 도로를 주행 중 급정차를 했고, 사고의 위험이 있으니, 주행 중이던 차가 효은시에 차를 내버려두는 것이 아니라 한쪽 편에다 세우고 달라는 박 우오은쵸루 씨의 요청을 무시하고 사라졌습니다. 정내용 결국 늦은 시간에 이대로 차를 방치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생각한 박원철 씨는 다른 대리기사를 부르거나 경찰에 차를 옮겨 달라고 요청하는 것보다는 신속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해 바로 옆 갓길에 직접 운전해 제 차를 나르게 됐습니다. 하지만 이를 지켜보던 대리기사를 싱글하다 적발됐고, 내용상 술을 마신 채 운전했다는 사진이 들어가 기소됐습니다.


    >


    이 사안의 경우 박원철 씨는 다소 억울해 보인다. 본인은 단지 문제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 매우 짧은 거리를 운전했을 뿐이고, 만약 이러한 조치가 없었다면, 큰 문제가 발발하는 실현성은 충분했다고 생각해 분하게 생각했던 것입니다. 맞습니다. 이처럼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저 역시 타인의 위난을 피하기 위한 행동은 위법성을 조각하여 sound 음주운전으로 무죄가 가능합니다. 이것을 법적으로 '긴급피난'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긴급 대피는 매우 제한적인 상황에서 제한적인 사유로 인정되는 법리론이기 때문에 본인도 이에 해당하는지는 충분한 법률 점검이 필요할 것이다. 박원철 씨의 범법 행위로 침해된 법익과 보호된 법익을 비교하면 어느 쪽이 더 우위에 설 것인가에 대해 여러 선례와 비교해 법리 주장이 있어야 쉽게 인정이 됩니다. 그러므로 충분한 법률지식이 없이 함부로 본인의 사안을 긴급대피라고 주장하는 것은 오히려 더 큰 형벌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형사법 전문 변호인과 상세한 법률상담을 본인관계로 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


    여기서 sound의 음주운전으로 무죄 결과가 가능한, 역시 다른 사례자를 더 볼까요? 이 사안은 유죄 인정은 증명력을 가진 엄격한 증거에 의한 것으로 다만 의심되는 사정이 많다는 점을 물증으로는 유죄를 인정할 수 없다는 형사소송상 원칙이 적용되는 사안이니 참고해 주십시오. 50대 팍사훙 씨(가명)는 지인과 소주 한가지 책만큼 나 무엇을 마시면서 식사를 하다가 차를 운행하고 귀가했습니다. 그리고 와인주가 조금 부족했던 박사훈은 집에 있던 소주와 맥주를 빨리 마시고 내일 오전 일찍 방안의 업무에 대비해서 잠을 청하던 중 와인에 어울리지 않는 집으로 경찰관이 찾아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


    이상하게 현관문을 열고 과닌자 박사훈을 찾은 경찰관은 음주운전 혐의가 있다는 목격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했으니 음주측정을 하라고 요구했습니다. 박 사훙눙 갑자기 자신을 찾아와서 측정을 요구하는 경찰관에 다소 이 집 료은감과 불쾌감을 느끼고 있는 하욧우 나의 공무 집행에 응하는 것이 불이익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측정을 하게 되었고, 혈중 알코올 농도가 0.1%를 더 초과하는 수치가 나에게 왔습니다 이 때문에 집에서 마신 음주량이 정확히 계산되지 않은 채 단속기준을 초과한 음주 상태에서 운전했다는 공소사실을 확인하고 박원철 씨는 억울함을 느낄 수밖에 없었습니다.


    >


    박사 훈 씨를 음주운전으로 벌하려면 운전행위를 종료하고 마신 술의 양을 감안해 위드마크 공식으로 혈중 알코올 농도를 계산해야 한다. 위드마크 공식은 운전하던 당시의 sound 주 수치를 계산하는 방법이며 현재 수사기관이 채택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할 것이다. 그러나 이 계산이 틀렸음을 믿기 어려운 사정이 있다면 범죄사실의 증명입니다. 한 검사가 합리적인 의심의 여지가 사라질 정도로 인적증거를 제출해야 합니다. 만약 여기에 실패한다면 유죄를 인정하기에는 부족하고, sound 음주 운전으로 무죄라는 결과가 나올 수 밖에 없지요.


    >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주장을 할 때에는 위험성이 하과가 있습니다. 바로거짓말내용을하는경우죠. 그렇기 때문에 이런 거짓 내용을 하는 분들에 따라서 실제로 위와 같은 사정을 가진 분도 의심되고 피해를 보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어떻게든 정확한 혈중 알코올 농도 측정을 피하려고 안 마시는 술을 마셨다고 거짓말한 사람, 서둘러 술을 추가로 마시고 운전 행위 종료 후 술을 마셨다고 주장할 경우 여러 가지 수사 비법으로 범행을 밝혀내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내용,오히려이런발칙한모습으로인정받고안받는형벌까지받는경우가흔합니다. 범행 은폐를 위해 수사를 방해하고 과도한 운전자를 바꿔치기하는 유형은 초범이라도 구속의 기회가 생긴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


    그래서 sound 음주운전 혐의 또는 무죄를 주장하는 경우에는 적어도 전문 법조인과 상담 또는 sound를 할 때는 솔직한 답변을 해야 하고, 이를 물증으로 변론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괜찮은 사람을 돕는 변호인조차 속이고 사실과 다른 이야기를 알려준다면 결미 여러 변수에 대응해 원만하게 사건을 해결하려면 더 멀어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 결과도 아주 좋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관련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런 사정을 주의해서 선더 sound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언제든지 최선의 조력을 다하겠습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