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롤 시즌9 리산드라 룬 템트리 공략 얼소리마녀 미드를 제패하다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23:52

    >


    안녕하세요. JH입니다. 이번의 포스팅에서는 롤 시즌 9리, 상도랄ー은템토우리 공략을 하고 볼 생각입니다.리산드라는 군중 제어기에 특화된 유틸리티형 마법사의 챔피언입니다.스킬셋을 보면 다양한 CC기, 긴 사거리가동기, 타겟팅기절, 무적 및 체력회복에 의한 어그로핑퐁능력, 그래서 주변적이 사망할 경우 거미의 패시브와 같은 시한폭탄으로 만드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어 유틸성이 매우 뛰어나지 않고 헌터에서도 상당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런 고급 유틸리티를 가진 AP 메이지 챔피언은 단일 폭딜만 가능하고 한 타 능력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은데 리산도라는 고란 유틸리티에 주력기가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짧아 모든 스킬의 범위가 넓고 한 타 지향형 챔피언입니다. 대신 하드CC기의 사거리가 비교적 짧은 편입니다.리산드라의 광역/즉발 CC는 적이 리산드라에게 과감히 덤벼들지 않고, 반대로 리산드라가 적 사이에 절묘하게 있어야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산드라는 마법사의 챔피언으로, 심지어 체력이 하위권입니다. 하지만 스킬계수가 의외로 높아 후반에 생각보다 좋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좋은 프시료크과 로밍 능력 기술 3개가 광역기와 방안과 라인을 누르면 눈 깜짝할 사이 라인이 정리된다. 저런 푸시력을 필두로 로밍이 가기 쉽고 수많은 CC기와 좋은 진입기인 E의 존재 덕분에 라인전은 다소 약할 수 있지만 타 라인 개입 능력은 톱클래스 수준. 강력한 강제 이니시에이트 능력물인 미드챔프가 이니시에이트를 하기에는 많은 위험.부작용이 있지만 리산드라는 그것을 비교적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코어템으로 정확히 올리는 존야의 모래시계도 안전한 이니시에 힘을 보탠다. 그 덕분에 리산드라는 다이어저 자신과 함께 이니시가 가능한 몇 안 되는 미드라이너라는 특별한 가치를 갖게 됐다. 그래서 다른 선수들이 이니시 수단을 압박받지 않고 다양한 챔피언을 구성할 수 있다.압도적 갱킹 호응긴 거리의 순간이동기 E와 즉발 속박 W, 즉발 마케팅 스턴기 R에 힘입어 미드에서의 갱 호응은 따라잡을 챔피언이 거의 없다. 덕분에 갱킹 능력이 떨어지는 성장형 정글러의 갱킹에도 호응하기 쉽고 이 때문에 미드필드에 섰을 때는 상대 라이너히의 정화 철자를 절반 강요한다. 리산드라의 라인전 능력이 그만큼 뛰어나고 자신이 없는데도 상대가 적극적으로 나서기 힘든 이유다. 게다가 자신의 탑에서는 정화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가면 내기 없는 수체 챔피언의 경우 갱을 받으면 점멸은 기본입니다.​ 뛰어난 유틸리티에 의한 다재 다눙 햄 롤에 CC가 많은 챔피언은 말리고 있지만 예상과는 달리 마법사 챔피언들은 한~2개 정도만 가지고 있는 반면, 리상도우라은 기본적으로 스킬에 붙은 CC기가 3개 자신 역시 풍부하고, 그래서 지속 AP, 딜러들이 고려하라 1라이의 수정 홀은 오히려 비츄쵸은 이야기 시스템에 들어갈 정도입니다. 그 중에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그 후에 받는 오르소움 무덤은 롤에서 날로 희소화되어가는 타겟팅 CC로 이동기만 믿었던 수체를 받아내는 데 특효약이며, 상황에 따라 쉽게 자신에게 사용해 회복효과를 노리기도 합니다. 또한 마법사에게 이례적인 순간 이동 기술인 E는 모든 지형을 뛰어넘는 이동기이므로 회피 진입 전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좋은 유틸리티를 바탕으로 리산드라는 광역딜과 CC를 거는 마법사, 다른 라인에 개입하는 로마, 적의 주요 대상을 척살하는 암살자, 일타를 개시하고 아그로를 뽑는 딜탄, 아군을 CC로 보호하는 서포터의 역할 등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종합적으로 뛰어난 1타의 공헌도가 높은 진입기와 CC기를 가진 대규모 전투에서 QWER, 또 패시브까지도 광역 빅딜로 구성되고 있는 스킬세트여서 소규모 전투에서는 볼 수 없는 뛰어난 존재감을 과시합니다. 징크스, 자신 편 리쟈싱 같은 챔피언과 마찬가지로 1단 하쟈싱룰포ー카스하고 죽이는 데 성공하면 올소움 노예가 생성되어 광역 스로와 광역 딜을 뿌리고 주고 연쇄적으로 길을 쓸오그다소움눙 것도 가능합니다. 팀 단위로 움직이면서 원할 때마다 교전을 시작하는 리산드라의 팀이 우위에 있다면 굴러가는 스노우볼을 저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상당한 생존능력 즉발 속박기인 W, 순간이동 판정의 E, 무적기 R, 그리고 주요 아이템으로 올리는 존야의 모래시계와 마법공학벨트 등은 리산드라의 생존력을 크게 높여주고 방안과 생존을 꾀하는 리산드라는 상대 라이너가 솔킬을 내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워 정글러를 부른다고 해도 그리 쉽게 죽는다고 할 수 없습니다.낮은 난이도 스킬의 적중이 어렵지 않고 운영방식도 간단합니다. 주력기 Q가 논타겟 투사체인데 미니언을 관통하는 광역으로 이미 속도가 빨라 적중은 어렵지 않네요. 위에 기술한 바와 같이 헌터에서는 이니셔이팅을 적절히 열면 충분하고 기동력도 나쁘지 않으며 로밍과 생존력도 좋다. 컨트롤이든 운영법이든 난이도가 매우 높은 대부분의 미드AP 챔피언에 비하면 리산드라는 다루기 쉬운 편입니다.


    >


    롤 시즌 9리, 산드라의 룬은 20하나 8년 가을부터 천상계를 카웅데우로 연구되고 리상도우라의 주류로 정착한 여진 축적이다. 보글룬은 마법이 과도한 영감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이 빌드의 장점은 내구성 강화로 수체의 리산드라를 더 단단하게 하고 진입이 반강제적인 리산드라를 적진에서 더 오래 버티게 합니다. 또한 W, R와 연계하여 여진을 폭발시키기 쉬운 편입니다. 다만 라인전에서는 딜이 청 스토리 중 과인온이 된다는 게 단점이다. 따라서 대등견제해야 할 상대 거과의 사정차가 월등히 떨어지는 챔피언 상대로는 들지 않고 르블랑, 제드, 일레리아, 가면론 등 들어오는 챔피언, 또는 탑에서 근접 챔피언의 상대로도 들게 될 것이다.


    >


    >


    리산드라의 철자는 점멸 텔레포트입니다. 텔레포트는 4초 동안 정신을 집중해서 이후 챔피언이 지정한 군 구조물, 미니 온 예는 와도우로 순간 이동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라인 복귀이 아니며 로밍용 한타에 급속히 참여할 때 합류 용도에 사용됩니다. 점멸은 커버 방향으로 챔피언을 순간 이동시키는 철자입니다.스킬은 1가지 수준으로 Q를 찍고, Q→ W→ E순으로 선마하시면 좋습니다.


    >


    롤 시즌 9리, 산드라 템토우리 알아봅시다. 시작 아이템은 도란의 반지를 달아 드리죠.예기치 못한 미드라이그 대학의 시작 아이템입니다. 부패물 약도 형세에 따라서 갔으면 좋은데 리상도라은 지속력이 떨어진다 챔피언이어서 부패물 약으로 유지력 싸움을 하는 선택을 할지도 모릅니다.핵심 분야에서는 마법 공학의 초기형 벨트-0하나가 있습니다... 이니시에이팅에 주력하는 메이지인의 리산드라에게 추가적인 돌진기술을 재공해 줍니다. 그래서 본인 선템에서 루덴에게 밀리는 감이 있어요.소란보다는 팀란 또는 프로 레벨에서 추천되는 아이템입니다. 존야의 모래시계는 리산드라에게 중요한 아이템입니다.적에게 접근해 딜을 넣어야 하는 리산드라에게 주문력과 탱킹 옵션을 준비하는 존야의 모래시계가 매우 도움이 됩니다.궁전과 함께라면 이중 어그로 자를 최대 5초 동안 모을 수 있기 때문에 팀원 간 어그로 탁구에도 최적화된 아이템이랍니다.루덴의 메아리도 가 주면 좋겠지만, 쿨함, 마본인 재생을 올리고 적당히 높은 주문력과 리산드라의 약간의 라인 클리어 능력을 보완해 줍니다. 소란에서는 하나코어에 주로 채용되는 아이템입니다.기괴한 마스크 - 리안드리의 고통 아이템은 체력 비례 데미지를 통해 부족한 딜을 보충하기 위해 선택한다.챔피언 특성상 약간의 탱킹이 필요하지만 체력도 좋아 생존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리산드라는 모든 스킬에 CC가 달려있어 리안드리의 딜 증폭을 체감할 수 있을 만큼 누릴 수 있고, 또 건드렸듯이 AP계수가 높지 않은 챔피언이므로 체력비례 데미지+진입시 견뎌야 할 체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이라서 좋습니다.


    >


    리산드라 카운터 챔피언은 제라스입니다. 라인전에서 리상도우라을 곤솔료은스로프게 만들리상도우라의 Q를 넘는 사거리에서 딜을 넣는 챔피언이 카운터인 견제 수단이 Q하그와잉 뿐이므로 1방적에 공격되어 버립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