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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DAR] 더 이상 자율주행차만의 것이 아닌 LiDAR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0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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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붕을 빙글빙글 도는 센서를 바탕으로 한 자율주행을 알고 있을 것이다. LiDAR은 Light Detection and Ranging의 약자로, 자동차 주변 환경의 3D모델을 만들기 위해서 레이저 펄스를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그것들은 자동차, 보행자, 자전거 등의 다른 물체를 보는 것으로 자율주행을 돕습니다. 구글의 자율주행차 프로젝트 책이었던 Chris Urmson은 한때 LiDAR를 "켄터키 프라이드 치킨 바구니를 회전시키는 것"이라고 묘사했습니다.그것들은 상당히 훌륭하지만, 역시 꽤 비싸요. 많은 자율 주행 기업이 사용하는 Velodyne의 트렌드 있던 초기 모델은 만 5천달러가 필요했다. 대량생산에는 약간 거의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고맙게도 그것들은 점점 싸지고 있어요. 사실 상당히 저렴하고 LiDAR는 현재 Camera, Radar, 그래서 다른 저비용 안전기술과 마찬가지로 대중시장의 차량도 흔해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주류 자동차에 LiDAR를 추가하려는 움직임이 분명히 본인 타본인데 이는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이라고 Velodyne의 새 CEO로 지명된 Anand Gopalan은 내용했습니다. 그는 '그것들은 고급차 브랜드에서 출발해 아래로 내려간다'고 썼습니다. 우리는 그 과정을 가속화하고 싶다.비용이 필요한(break the bank) LiDAR은 여전히 많지만 강력한 버전에 대한 가격은 매우 떨어졌습니다. 이번 주 CEO로 Velodyne은 측정 거리가 100m에 불과하고 가격이 100달러에 불과했다 VelaBit란 새로운 모델을 선 보이고 있습니다. 그것은 200미터까지 측정 거리를 자랑하는 이 기업의 최고급 LiDAR만큼 크지 않은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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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elaBit은 ADAS를 가지고 있는 기존 차량뿐만 아니라 자율주행차에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60도 수평 시야(Filed of View, FoV)과 하나 0도 수직 FoV를 갖고 있는 슴니다. 콤팩트한 식량 카드 1상자보다 작아서 자동차 업계는 이를 차에 완전히 달 수 있습니다"Velodyne이 CES에서 새로운 센서를 발표하는 대기업은 아닙니다. 이번 CES는 LiDAR과 함께 떠들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소비자 제품은 아니지만 CES에서 매우 많은 LiDAR 제품이 존재한다는 것은 센서가 주류로 진입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열성적인 신뢰음을 내고 있습니다. LiDAR산업은 5년 이내에 한개 8억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예상됩니다. ​, 이번 주 초 독 1자동차 제공 업체인 Bosch는 넓은 시야를 가진 새로운 장거리 LiDAR을 갖고 LiDAR시장에 진출하겠다고 발표해 슴니다. 이것은, Tim Lee가 Ars Technica에서 지적한 것처럼, Bosch가 Tier 하나 제공자이기 때문에, 전세계의 자동차 산업에 LiDAR를 제공할 수 있는 규모와 자원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 현재까지 2억 5천만달러 이상을 투자를 받은 또 다른 LiDAR스타트 업 Luminar는 자체 업데이트된 센서와 구독 모델을 공개하 슴니다. 대기업은 새로운 Hydra LiDAR가 250미터까지 떨어지고 있어 전체 사거리가 500미터에 이르는 물체를 " 볼 수 있다"와 내용한다. 그리고 소비자 드론으로 유명한 China 대기업인 DJI는 물체를 스캔하는 뛰어난 방법을 주장하는 LiDAR 대기업인 Livox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모든 LiDAR 대기업들은 '더 과인은 해상도, 더 넓은 FoV, 더 긴 범위, 더 정밀도 그리고 더 저렴하고 더 싸다'는 메시지를 내놓고 있습니다. 만약 LiDAR가 자율주행차가 세계를 인식하는 방식에서 중요한 요소라고 대가족이라면, LiDAR 대기업은 전통적인 자동차 대기업들에게 그런 가능성을 보여주기 바란다.그들은 이 탐색을 통해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첨단 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이 대중시장 차량으로 갈수록 보급되고 있습니다. 그러한 시스템의 대부분은 자동 비상 제동, 사각 감지, 차선 유지 보조와 같은 강력한 기능에 Camera와 Radar에 의존한다. 때때로 그들은 매우 잘 작동하여 각종 충돌 사고를 예방하고 운전 중 지루함을 없앨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경우에는 그들은 위 험하고 심지어 치명적 1도 있슴니다. ​ 미국 자동차 협회(미국 n Automobile Association)은 최신의 산 보행자가 있는 폐쇄된 코스에서 자동적으로 비상 제동 장치와 보행자 감지 경고를 가진 차량을 사용하고 1련의 시험을 실시하 슴니다. 그들의 결과는 놀랍 슴니다:그 더미는 20야드 1의 속도의 오전 때 테러 대상에 60%가 도로를 곤덱에 부닥쳤 슴니다.Velodyne의 Gopalan은 LiDAR가 그런 시스템을 보다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 밝은 햇빛이 있고 나의 밤에 정내용 어두운면 저런 Camera기반 기능 중 1부는 믿을 수 없고 항상 사용할 수 없는,"라고 그가 내용을 슴니다. "LiDAR을 추가하면 2가지 기능을 더 신뢰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모든 사람이 LiDAR가 확실한 해결책이라고 믿는 것은 아닙니다. Tesla의 최고 경영자인 Elon Musk는 이 센서에 대해 경멸감을 나타냈습니다. 그는 지난해 투자자를 위한 행사에서 LiDAR는 바보 심부름이라며 LiDAR에 의존하는 사람은 누구하고 과인 망한다. 불행.불필요한고가의센서'라고내용했습니다."마치 값비싼 부록을 가득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Musk는 강력한 AI 소프트웨어와 결합된 Camera와 Radar 기반의 시스템이 레이저 감지 부족을 보완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Gopalan은 Musk가 LiDAR에 대한 "기한 만료"의 정보에 의존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하나 0년 전에 LiDAR센서는 덱무 크고 덱무 높고 대량 소비자의 응용에 사용하지 못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 상황이 달라졌다고 그는 주장한다. "솔직히 그 배는 계속 항해하고 있다."라고 Gopalan은 말했습니다. 그렇게 Musk는 연락이 끊긴 것 같다."​기 어제 Camera중 자율 주행 기술 개발에 관한 소식을 전하고 올리고 문제의 균형을 취하기 위해서 이번에는 CES 2020에서 소개된 LiDAR대기업의 소식을 전하고 드리겠습니다. 후후, 내가 전해드린 자율주행차의 센서 중에서 가장 많은 것이, 아마도 LiDAR가 아닐까. 아무래도 사람이 관심이 있으면 눈도 그쪽으로 간다는 식으로 기술적으로 LiDAR에 대해 잘 모르지만, LiDAR가 자율주행차에 필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은 확실하다. 물론, 저런 생각의 시작은 자율주행의 궁극적인 목적인 "안전"과 관계가 있는 것입니다. 사람은두눈을가지고주변의상황을파악하면서운전을합니다. 그만큼 두뇌로 진행되는 인지와 판단 능력이 많이 필요한 것이 운전 행위입니다. 보다 안전한 운전을 위해서, 보다 향상된 인지 능력을 높이기 위해, 자율주행차에는 많은 센서를 통해 주변을 관찰합니다. 물론 각각의 센서가 가진 한계를 보상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이기도 하다.그러나, 현실적인 이유, 특히 경제적인 이유 때문에, LiDAR는 상용화를 위해서는 아직 별로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CES 2020에서는 그런 부분을 비롯해서 많은 LiDAR대기업이 그와잉들의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슴니다. LiDAR의 최대 약점으로 꼽히는 가격 대응을 위해 개발 대기업들은 저가형 LiDAR를 속속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 뿐만 아니라 이전부터 대기업들은 저렴한 LiDAR를 공개하고 있었습니다. 저도 관련 소식을 여러 번 전해드렸습니다. Luminar, Waymo, Aeva 등의 대기업이 있었습니다.저런 LiDAR 대기업의 움직임은 현실적인 접근이라고 생각한다. 이상적인 자율주행차기대했던 초기 장밋빛 전망은 이제 숨고르기의 산업계 분위기로 바뀌었고, 높은 LIDAR의 구매 감소, 많은 경쟁 대기업의 등장, Camera를 통한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 등의 이유는 과인들의 고가 정책이 더 이상 시장에서 성과를 낼 수 없다는 판단이 아닐까. 좀 더 현실적으로 좋은 제품을 많이 사용할 수 있게 하려면 시장에서 원하는 수준의 가격을 제시해야 하고, 과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상황까지 견뎌내는 게 중요하기도 하다.그러자면 완전 자율주행을 기다리기보다 실제 판매되는 자동차에 장착되는 ADAS 기능에 와인 기술을 우선 적용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저가형 LiDAR의 등장은 자동차 회사들에게도 좋은 뉴스가 될 것입니다. 지난해 향상된 ADAS로 발전하는 Level 2와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을 추구하는 Level 4에 대기업의 개발 방향이 있었지만, 저가형 LiDAR은 또 다른 방향으로 시장의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바로 지금까지 관심에서 다소 멀어진 Level 3자동차의 등장을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앞서고, 20하나 7년 Audi는 A8에 LiDAR를 장착하고 세계 최초의 Level 3자동차로 인정 앗슴니다. 활성화는 안 됐지만 내용이네요.​ 최근 한국은 세계 최초로 Level 3자율 주행 능력을 가진 자동차를 판매할 법적 증거를 제시하 슴니다. 아마 저런 자동차 때문에 대기업은 아직 불안 Software에만 의존하기보다는 확실한 안전을 위해 LiDAR을 추가한 자동차를 출시할 것입니다. 기대해 보겠습니다.계속해서 내용을 써가는데, LiDAR이든 Camera든 어느 하나로 자율주행차의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 것보다는 경제적이면 두 가지를 전체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전할 겁니다. 그렇게 될 겁니다. 아직 당시가 되지 않았을 뿐이에요.P.S 검색을 통해서 보시고 혹시 원하는 내용을 모르신다면 '태그' 또는 '검색'을 해보시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찾는 내용이 없다면 저에게 연락 주시면(대째 1, 메모)내가 아는 범위 내에서 도움이 되도록 하겟슴니다. 부다 소음을 가지지 않아도 됩니다.Over the Vehicle!!!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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